포항 유입 차단, 철저한 방역과 시민들 건강 유의 당부
  • ▲ 김병욱(미래통합당 포항 남·울릉)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19일 대구에 이어 인근 영천지역까지 '코로나19' 확진 환자가 발생함에 따라 포항시가 철저히 방역활동을 할 것을 당부했다.ⓒ김 예비후보측
    ▲ 김병욱(미래통합당 포항 남·울릉)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19일 대구에 이어 인근 영천지역까지 '코로나19' 확진 환자가 발생함에 따라 포항시가 철저히 방역활동을 할 것을 당부했다.ⓒ김 예비후보측
    김병욱(미래통합당 포항 남·울릉)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19일 대구에 이어 인근 영천지역까지 '코로나19' 확진 환자가 발생함에 따라 포항시가 철저히 방역활동을 할 것을 당부했다.

    '코로나19'는 19일 현재 포항과 가까운 대구와 경북 영천에서 13명의 코로나19 확진자가 추가 발생하는 등 확산 기미를 보이고 있다. 

    김 예비후보는 "다행히 아직까지 포항 내 의심 또는 확진 환자가 없지만, 인근 영천까지 확진 환자가 나왔기에 포항도 안심할 수 없다"며 포항시와 시민들에게 주의를 요청했다. 

    이어 "포항시가 보건당국과 협력해 사전에 포스텍과 한동대를 중심으로 유학생들을 격리한 것을 칭찬할 일이다"며 "많은 시민이 드나드는 곳에도 최고 수준의 예방활동으로 포항에 코로나19 유입을 차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시민들은 예방 차원에서 손 씻기, 마스크 착용 등 개인위생 수칙을 준수하는 등 기본적인 예방 활동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코로나19로 시장, 식당 등 상공인들과 자영업자들이 큰 타격을 입을까 우려된다. 정부는 철저한 방역과 선제적 조치로 하루빨리 코로나19를 종식시켜서 국민의 건강과 생명을 지키고, 상공인들의 경제적 피해를 최소화하도록 하라”고 피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