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무용콩쿠르 금상 경북예고 무용과 김민섭 군 인터뷰 영상 게시
  • ▲ 국내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무용 콩쿠르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김민섭 군.ⓒ대구시교육청
    ▲ 국내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무용 콩쿠르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김민섭 군.ⓒ대구시교육청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국내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무용 콩쿠르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인터뷰 영상을 제작해 15일 시교육청 유튜브 채널 내 다:품인터뷰 코너에 게시한다.

    이번 영상은 본인의 잠재력을 꽃 피우며 주체적인 삶으로 나아가는 대구미래역량교육의 방향과 궤를 같이하는 것으로, 김민섭 군은 지난 5월 28일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제50회 동아무용콩쿠르에서 ‘심소, 우리춤이야기’로 고등부 한국무용 창작부문 금상을 차지했다.

    “내재된 흥을 잘 표현하고 가지고 있는 에너지가 매우 알차고 크다”는 심사평을 들은 김 군은 초등학교 3학년 때 방과 후 수업 교사의 권유로 무용을 시작했고, 대구의 대표적인 예술고인 경북예고에 진학해 한국무용전공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김 군은 “선망하던 콩쿠르에서 수상해 과분하고 감사할 따름”이라며 “5년, 10년 후에는 무용단에 들어가거나 작품 음악이나 의상을 만드는 등 무용 분야에서 다양하게 도전해보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다:품인터뷰’는 대구교육 관련 인물 등을 인터뷰해 교육수요자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온라인 매체 사용자 증가에 따른 정보 공유·확산과 대구교육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코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