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평생교육원은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1박 2일간 제4기 K-뷰티 최고 전문가 과정(박동우 책임교수)을 진행했다.
K-뷰티 최고 전문가 과정은 올해 3회째로 전국의 미용업계 종사자는 물론 미용업을 꿈꾸는 분들이 함께 참여해 최신 이·미용 기술을 습득하고, 함께 상생 발전하는 인적 네트워크를 만들어가는 과정이라 볼 수 있다.
제4기 K-뷰티 최고 전문가 과정은 전국 20여명의 교육생들이 참여 해 위생관리, 해외뷰티산업의 동향, 특수 메이크업, 새로운 슈가왁싱, 피부 관리, 방과후 뷰티지도사 및 네일 등 1박 2일로 진행되는 과정을 통해 교육생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김미영 교육생은 “지친 하루를 정리하고 자신을 되돌아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지난 12일에 진행된 수료식에는 총장 수료증, 국회의원 표창, 자격증 수여 등으로 높은 관심과 기대를 보여줬다.
최근 K-뷰티의 글로벌화로 중국, 베트남을 비롯해 동남아시아 등에서 우리나라의 미용기술이 세계적으로 크게 인정받고 있는 시점에 내국인을 대상으로, K-뷰티 최고전문가 과정을 운영함으로써 크게 주목받고 있다.
이제까지는 단순히 보이는 얼굴의 화장과 머리손질에만 신경을 썼다면, 이제는 고객별 맞춤형 진단을 통해 두피관리, 피부 관리 등의 보다 근본적인 케어와 한 차원 높은 미를 추구하여 왁싱과 네일, 특수메이크업 등의 전신 토탈케어를 지향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이런 트렌드를 바탕으로 이번 과정은 새로운 미용분야 개척과 신규 트렌트와 미용 기법을 배우고 실습 할 수 있는 과정이 됐다.
대구한의대학교 평생교육원장 김문섭 교수는 “K-뷰티 최고 전문가 과정은 최신의 이론과 실무를 배우는 고퀄리티의 프로그램으로 채워서, 명실상부 전국 최고의 미용전문 교육과정으로 발전해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대구한의대는 아시아 최고의 글로벌 K-뷰티 융복합캠퍼스 구축을 통해 국내·외 화장품 기업들에게 제품 개발을 위한 기술 지원과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업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