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위기 극복, 안정적인 학교 운영에 초점 두고 실시
  • ▲ 대구시교육청은 9월 1일자로 전체 320명에 대한 교육공무원 인사를 단행했다.ⓒ대구시교육청
    ▲ 대구시교육청은 9월 1일자로 전체 320명에 대한 교육공무원 인사를 단행했다.ⓒ대구시교육청

    대구시교육청은 9월 1일자로 전체 320명에 교원에 대한 인사를 실시한다.

    시교육청은 교(원)장 승진 21명, 교(원)감 승진 16명, 교육전문직원 승진 3명, 공모교장 4명, 교장 중임 14명, 교원과 교육전문직원 간의 전직 33명, 교장, 교감, 교육전문직원 전보 73명, 정년(명예)퇴직 93명, 교사 전보·파견 55명, 신규 채용 6명 등 교육공무원 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는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의 취임 2년을 지나 학교현장에 안정적으로 정착된 대구미래역량교육을 더욱 힘차게 추진하고, 지금의 코로나19 위기 극복 및 안정적인 학교 운영에 초점을 두고 실시됐다.

    수요자 중심교육과 학교 경영 자율성 도모를 위해 퇴임 등 학교장 결원 학교 중 4개교(초등 1개교, 중등 3개교)를 교장공모제 운영학교로 지정해 공모교장을 임용했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고 교육공동체의 마음과 지혜를 모아 학생들의 미래역량을 꽃 피우고, 따뜻한 교육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지원을 확대하고자 노력했다. 앞으로도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