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대응 지역사회에 대한 응원 및 감사하는 마음 전달
  • ▲ 매곡초등학교가 제작한 따뜻한 삶을 함께 하는 감사하기 실천 UCC_감사하기 분야.ⓒ대구시교육청
    ▲ 매곡초등학교가 제작한 따뜻한 삶을 함께 하는 감사하기 실천 UCC_감사하기 분야.ⓒ대구시교육청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7일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불안·공포·우울 심리를 응원·긍정·감사하는 분위기로 바꾸기 위해 ‘따뜻한 삶을 함께 하는 감사하기 실천 UCC’ 2종을 제작해 보급한다.

    이 동영상은 6월 22일부터 7월 3일까지 진행한 ‘따뜻한 삶을 함께 하는 감사하기 실천 UCC 공모전’의 수상작을 활용해 감사하기와 마음백신 2개 분야(각 3분 내외)로 제작했다. 생활 속에서 감사하기 실천과 응원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감사하기 분야 동영상은 ‘~때문에’가 아니라 ‘~덕분입니다’의 긍정적인 시각으로 삶 속에서 감사하기를 실천하고 함께 나누는 활동을 통해 따뜻한 마음과 긍정적인 정서를 키워갈 수 있도록 했다.

    마음백신 분야 동영상은 코로나19로 인해 몸과 마음을 다친 대구 시민들을  위해 감사와 응원 메시지로 지친 마음을 치유해 주고자 제작됐다.

    대구시교육청 김차진 미래교육과장은 “감사하기 실천은 작은 행동이지만 운동을 해 근력을 키우듯이 긍정의 마음 근육을 키울 수 있는 효과적인 활동으로 가정과 학교, 대구 지역에 대해 격려와 응원, 감사하는 마음 표현을 통해 불안과 우울을 극복할 수 있는 마음 백신이 돼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따뜻한 삶을 함께 하는 감사하기 실천 UCC’ 동영상 2종은 대구시교육청 유튜브에 탑재해 학생과 학부모가 언제든지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