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과학기술인재들 대상 비대면·맞춤형 채용지원 진행기술혁신기업 192개사 약 1000명 채용, 15일부터 10월 7일까지
  • ▲ DGIST(총장 국양)는 ㈜씨위드와 ㈜가나이앤지 2곳이 ‘2020 청년 과학기술인 일자리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DGIST
    ▲ DGIST(총장 국양)는 ㈜씨위드와 ㈜가나이앤지 2곳이 ‘2020 청년 과학기술인 일자리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DGIST

    청년 과학기술인재들이 우수기술혁신기업에 입사할 기회가 마련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는 지난 15일부터 10월 7일까지 ‘2020 청년 과학기술인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0 청년 과학기술인 일자리박람회’는 과학기술 분야 우수 중소·중견기업이 청년 미취업자들 대상으로 취업과 창업 정보를 제공하는 자리다.

    이번 박람회는 4차 산업기업, 소재‧부품‧장비 기업, 전문연구요원 지정 기업 등 최근 국가적 문제해결에 기여를 하고 있는 우수 기술기업을 포함한 기술혁신기업 192개사가 참여해 약 1000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DGIST(총장 국양)는 ㈜씨위드와 ㈜가나이앤지 2곳이 참가하는 가운데, ㈜씨위드는 DGIST 출신 학생들이 설립한 스타트업으로 저아이오딘 저감기술을 활용한 해조류와 가공식품을 개발하고 있다.

    최근에는 가축의 도축 없이 육류를 생산하는 배양육 요소기술도 확보해 사업화 계획을 추진 중이며, 벤처투자기업으로부터 투자 수주를 진행하는 등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가나이앤지는 DGIST의 ‘기술경영지원사업’을 받는 기업으로, 안전한 구조물을 위한 건축 외장재를 생산하고 있다. 알루미늄 복합패널 시험인증 및 구조물 성능향상 및 내진 성능향상에 대한 특허 등을 보유한 기업이다.

    한편 이번 박람회는 22일까지 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서류를 접수받고, 29일부터 10월 7일까지 영상면접을 제출받는다. 관련 세부 정보는 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