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구한의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위탁·운영 중인 성주군 어린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는 사단법인 대한영양사협회에서 주최한 ‘영유아 대상 우리 농산물 식생활 교육 사례 UCC 공모전’에 참여해 장려상 수상과 상금을 수여받았다.ⓒ대구한의대
    ▲ 대구한의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위탁·운영 중인 성주군 어린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는 사단법인 대한영양사협회에서 주최한 ‘영유아 대상 우리 농산물 식생활 교육 사례 UCC 공모전’에 참여해 장려상 수상과 상금을 수여받았다.ⓒ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산학협력단에서 위탁·운영 중인 성주군 어린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는 (사)대한영양사협회에서 주최한 ‘영유아 대상 우리 농산물 식생활 교육 사례 UCC 공모전’에 참여해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어린이집, 유치원, 보건소,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등에서 근무하는 영양사가 영유아를 대상으로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식생활 교육’을 주제로 수업하고 있는 교육 노하우를 발표·공유할 목적으로 개최됐다.

    성주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우리나라 대표 농산물인 콩을 활용해 ‘콩아 사랑해! 나랑 놀자!’라는 주제로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영유아 영양교육용으로 활용한 동영상 자료를 출품해 수상했다.

    동영상은 콩의 성장과정과 종류를 알아보고, 콩을 활용한 케이크 만들기, 콩 스티커 활동지, 가정에서 콩나물 키우기 등 다양한 활동으로 짜여졌다.

    성주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양경미 센터장은 “본 수상작으로 영양교육을 받은 영유아들이 편식 예방과 함께 우리 농산물을 즐겨 먹을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