윷놀이 등 전통놀이키트와 결식아동세대에 간편조리식품키트 제공
  • ▲ 각 가정에 제공될 전통 놀이 키트에는 추석 전통문화 북아트와 윷놀이, 제기차기 등 전통문화와 놀이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놀잇감을 제공해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의 의미를 되새겨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달성군
    ▲ 각 가정에 제공될 전통 놀이 키트에는 추석 전통문화 북아트와 윷놀이, 제기차기 등 전통문화와 놀이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놀잇감을 제공해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의 의미를 되새겨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달성군

    달성군 드림스타트는 추석을 맞아 사례관리아동 180세대를 대상으로 다양한 추석명절 가족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드림스타트는 코로나19 지역 재확산을 막고 가족끼리 안전한 실내에서 단란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추석을 앞두고 코로나19의 지역 재확산이 우려되는 상황 속에서 가급적 외부활동을 자제하고 집안에서 전통 놀이를 즐기며 가족 간의 소통 기회와 안전한 추석 명절을 보내기 위해 준비됐다.

    각 가정에 제공될 전통 놀이 키트에는 추석 전통문화 북아트와 윷놀이, 제기차기 등 전통문화와 놀이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놀잇감을 제공해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의 의미를 되새겨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긴 명절 기간 동안 조손가정, 부자가정 등 평소 결식 우려가 높은 60세대를 선별해 간편 조리식품으로 구성된 키트도 함께 전달해 취약계층의 소외감 해소에도 앞장선다.  

    김문오 달성군수는 “지속되는 코로나 상황과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명절 연휴를 가정에서 보내야 할 아이들이 잠시나마 스마트폰을 제쳐두고,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지기를 바란다”며 “모든 아이들이 건강하고 즐겁게 성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