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장호경 대구한의대 재활치료학부 재활의료공학전공 학부장(왼쪽)이 지난 22일 협약식을 갖고 있다.ⓒ대구한의대
    ▲ 장호경 대구한의대 재활치료학부 재활의료공학전공 학부장(왼쪽)이 지난 22일 협약식을 갖고 있다.ⓒ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재활치료학부 재활의료공학전공(학부장 장호경)과 ㈜엠쓰리솔루션(대표 이선우)은 지난 22일 ICT 기술을 활용한 뇌 활성화 인지재활 훈련을 돕는 인력 양성 및 콘텐츠 개발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구한의대학교 재활치료학부는 2021년 신설되는 학부로써, 대구한의대학교 재활보건대학에 소속되어 재활의료공학전공, 미술치료학전공, 및 한방스포츠의학전공으로 구성된다.

    재활치료학부의 세부 전공인 재활의료공학전공은 재활의료산업과 재활의료기기의 기본 원리와 운영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며, 재활의료 분야와 재활의료기기 산업체의 다양한 견학과 실습을 통해 창의 융합형 현장 실무 교육과정을 진행한다.

    최근 고령화 시대로 인한 고혈압, 당뇨병, 뇌졸중, 경도인지장애, 치매 등의 성인병은 크게 증가하고, 건강한 삶에 대한 욕구가 높아짐에 따라, 국내∙외의 재활치료와 재활의료산업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고 관련 분야의 인재육성에 대한 산업체의 수요도 함께 높아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전산화 인지재활 분야에서 ICT 기술을 응용한 다양한 솔루션을 보유한 기업과 특화되고 첨단화된 전공개편을 진행 중인 대학과의 유기적인 협력사례라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이날 두 기관은 뇌 활성화 인지재활 실무인력 양성 및 육성을 위한 관련 사업 연계, 양 기관 홍보 및 취업 연계 방안, 기타 양 기관의 발전과 우호증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대구한의대는 2021년 재활치료학부 재활의료공학전공의 신입생들은 인지 재활 중심의 최신 재활의료공학 분야의 기술을 견학할 수 있는 등 학생 성장과 함께 폭넓은 취업의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