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80대 고령층에서 사망..대구시 역학조사 완료
  • ▲ 대구에서 독감 접종 후 이상반응으로 2명이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뉴데일리
    ▲ 대구에서 독감 접종 후 이상반응으로 2명이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뉴데일리

    대구에서 독감 접종 후 이상반응으로 2명이 사망하는 사고가 또 다시 발생했다.

    24일 대구시에 따르면, 수성구에 거주하는 80대 남자 A씨가 독감접종 후 이상반응으로 접종으로 사망했다고 밝혔다. A씨 사망은 대구에서 독감으로 숨진 4번째 사례이다.

    A씨는 평소 기저질환을 앓고 있었으며 지난 19일 동구 ○○ 의원에서  ㈜엘지화학 플루플러스테트라프리필드시린지주 백신 접종 후 22일 호흡곤란이 악화대 22일 숨졌다.

    현재 대구시는 해당의원을 상대로 역학조사를 완료한 가운데 동일 일자·의료기관·제조번호 접종자 159명 이상반응 모니터링해 158명 이상없고 1명은 확인 중에 있다.

    또 5번째 사망자는 동구에 거주하는 70대 여성으로 평소 기저질환은 없었고 지난 19일 수성구 ○○ 의원에서  ㈜엘지화학 플루플러스테트라프리필드시린지주 백신 접종 후 23일 오전 자택에서 무호흡 상태로 가족이 발견해 23일 심정지 확인 후 숨졌다.

    대구시는 이에 동일 일자·의료기관·제조번호 접종자 130명 이상반응 모니터링해 126명 이상 증상이 없고 4명은 경증 증상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