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구시의회 강성환 의원이 10월 31일 ‘제3회 2020 청년친화헌정대상 우수광역의원’을 수상했다.ⓒ대구광역시의회
    ▲ 대구시의회 강성환 의원이 10월 31일 ‘제3회 2020 청년친화헌정대상 우수광역의원’을 수상했다.ⓒ대구광역시의회

    대구시의회 강성환 의원(교육위원회, 달성군1)이 지난 달 31일 서울 올림픽공원 평화의광장에서 열린 대한민국 청년의날 기념식에서  ‘제3회 2020 청년친화헌정대상 우수광역의원’을 수상했다.

    ‘2020 청년친화헌정대상’은 사단법인 청년과미래 주최로 청년 친화적 환경조성에 기여한 기관들의 업적과 공로를 위해 마련된 헌정대상이다.

    강 의원은 대구시의회 교육위원회(상임위원회) 소속 위원으로, 교육관련 조례는 물론 청년일자리 확대를 위한 조례 등 적극적인 입법 활동을 전개해 왔다.

    예산결산특별회의 위원으로 대구시와 대구교육청의 예산과 결산을 종합 심사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수상했다.

    강 의원은 “최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시민들에 대한 관심은 물론 향후 경제 활성화와 청년 및 취약계층의 일자리 확보에 대해 적극적인 대책이 필요하다”며 “앞으로 의정활동을 함에 있어 책임감을 가지고 각종 청년 현안문제들을 적극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더욱 낮은 자세로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도록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