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격 있는 도시경관 위한 도시환경개선사업
-
달성군(군수 김문오)은 낙후된 지역 경관을 개선하고 품격 있는 도시 이미지 창출을 위한 도시환경개선 사업 추진으로 화원읍 명천로에 꽃과 빛을 테마로 특색있게 연출했다.
지역주민의 정주환경개선을 위해 노후 벽면 및 불량 시설물 정비, 어두운 거리의 범죄 예방을 위한 가로환경 개선을 위해 야간경관에 특히 신경을 쓰고 추진해 왔다.
경관 및 미관 정비를 통해 달성군의 특색 있는 문화를 알리고자 꽃과 빛이라는 테마로 구조물을 이용해 입면 개선을 했으며, 특히 옹벽 면에 설치된 꽃 조형 구조물은 주민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달성군은 안전한 달성 만들기로 지역 기관인 달성교육지원청, 달성경찰서, 계명대학교가 함께 MOU를 체결하여 안전달성 만들기에 동참하기로 했다.
2021년부터 추진하는 안전 달성 만들기 프로젝트는 계명대학교 교수 및 학생들의 아이디어를 거리에서 볼 수 있고, 낙후지역과 어두운 거리, 어린이들이 많이 다니는 장소 위주로 안전한 거리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
김문오 군수는 “이번에 준공된 대상지와 더불어 2021년에도 달성군 경관 향상을 위해 주민들이 원하는 곳곳에 도시환경개선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며 “군은 앞으로도 안전을 접목시킨 디자인으로 다양한 도시환경개선 사업을 추진해 군민의 정주환경 개선과 도시 이미지 제고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