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교육 인프라 활용으로 재학생들 교육 선택권을 확대하는 계기
-
대구한의대(총장 변창훈) 교수학습센터는 최근 광주여자대학교 유니버시아드체육관에서 양궁 금메달리스트 4인과 함께 비교과 대학 연계 ‘세계를 향해 쏴라 텐텐텐 양궁’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세계를 향해 쏴라 텐텐텐 양궁’은 대구한의대를 비롯한 광주여대, 경일대, 루터대, 목포해양대, 안양대, 호서대, 7개 대학을 연계한 클라우드형 비교과 프로그램이다.
지역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교육 인프라 및 특색 사업 등을 대학 간 교류를 통해 공유함으로써 대학의 우수 교육 모델을 지역사회에 확산할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세계를 향해 쏴라 텐텐텐 양궁’에 참여한 윤효덕(향산업전공 3학년)학생은 “평소에 접해보지 못하는 양궁이라는 스포츠 종목을 전 국가대표와 함께 양궁에 대한 특강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어 좋았고, 타 대학생들과 교류할 수 있는 시간이 돼 좋았다”며 소감을 전했다.
교수학습센터장 장정현(임상병리학과 교수)는 “클라우드형 비교과 대학 연계 프로그램 실시를 통해 타 대학의 대학 교육 인프라 활용으로 재학생들의 교육 선택권을 확대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한의대학교는 지난달 16일 호서대학교 아산캠퍼스에서 광주여대, 경일대, 루터대, 목포해양대, 안양대와 함께 권역별 비교과 프로그램 공동운영 및 우수 비교과 프로그램 성과공유를 위한 클라우드형 컨소시엄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