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주관 배출업소 환경관리 경진대회 우수지자체 선정
  • ▲ 대구 달성군은 ‘2020년도 구·군 환경관리업무 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까지 4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달성군
    ▲ 대구 달성군은 ‘2020년도 구·군 환경관리업무 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까지 4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달성군

    대구 달성군(군수 김문오)은 지난 3일 대구시에서 실시한 ‘2020년도 구·군 환경관리업무 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까지 4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평가는 환경정책 및 물관리 업무 등 환경업무 전반에 대해 3개 분야 27개 항목을 평가한 것이다.

    올해 평가에서 달성군은 녹색제품 구매액이 월등히 높았고, 관리대상 석면 건축물에 대해 95% 이상 점검률 달성, 수질오염 사고를 위한 유관기관 합동 방제 훈련 및 배출업소 관리 등의 업무 추진성과를 높이 평가받았다.

    환경부에서 주관하는 배출업소 환경관리경진대회에서 환경관리실태 우수지자체로 선정돼 시상금을 받는 겹경사를 맞았다.

    김문오 달성군수는 “힘든 여건 속에서도 지역 환경관리를 위해 주민, 단체 및 공무원이 합동으로 노력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며 “앞으로도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주민들이 좀 더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