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지역 대학생 50개 팀 참가해 우수 스타트업 및 제품 홍보 영상 제작영상애니메이션디자인학전공 서효경, 이은지 학생, 엠렙(주) 교육홍보 영상 대상
  • ▲ 대상 수상자 서효경(왼쪽), 이은지 학생 사진.ⓒ대구대
    ▲ 대상 수상자 서효경(왼쪽), 이은지 학생 사진.ⓒ대구대

    대구대학교(총장 김상호) 학생들이 ‘대학생 스타트업 제품 영상 콘텐츠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2020 대구·경북 스타트업 페스티벌’의 하나로 열린 이번 공모전은 대구·경북 지역 우수 스타트업과 관련 제품을 알리고 대학생들의 창업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대회로, 영상 제작에 관심 있는 지역 대학생 50개 팀이 참여해 경쟁을 펼쳤다.

    이 대회에서는 우수 스타트업과 대학생들이 일대일로 매칭돼 제품 홍보영상을 제작하고 스타트업 페스티벌 홈페이지를 통해 홍보하며 지역 스타트업 제품의 우수성을 알렸다.

    참가 학생들은  IT·플랫폼, 뷰티·패션, 스포츠레저, 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의 홍보영상을 제작해 열띤 경쟁을 펼쳤고, 전문가 심사, 기업 만족도, 유튜브 조회 수, 홈페이지 문자 투표 등을 통해 최종 수상 팀을 선발했다.

    최근 발표한 심사 결과, 대구대 영상애니메이션디자인학전공의 서효경, 이은지 학생이 대상(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을 수상했다. 이들은 스타트업 엠렙(주)의 엠렙스쿨(M-LAB School) 창의융복합 교육프로그램 홍보 영상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 대상작 홍보영상 캡처화면.ⓒ대구대
    ▲ 대상작 홍보영상 캡처화면.ⓒ대구대

    같은 학과에 재학 중인 권주용, 황채유, 김해정 학생도 장려상을 수상하는 등 대구대 학생들의 영상 콘텐츠 제작 역량이 두각을 드러냈다.

    이재현 대구대 창업지원단장은 “이번 대회에서 학생들이 우수한 실력으로 지역 스타트업과 관련 제품 홍보에 힘써 준 데 대해 깊이 감사하다”며 “창업문화 확산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공모전 시상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별도로 진행되지 않으며, 상장 등은 우편을 통해 수상 학생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