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을 위한 토털디자인 개발’ 비교과 프로그램에서 개발된 작품 출품
  • ▲ 대구한의대학교는 산업디자인공학전공에서 개설한 비교과 프로그램의 결과물을 2020 제39회 대구산업디자인박람회에 출품해 특선과 입선을 수상했다.ⓒ대구한의대
    ▲ 대구한의대학교는 산업디자인공학전공에서 개설한 비교과 프로그램의 결과물을 2020 제39회 대구산업디자인박람회에 출품해 특선과 입선을 수상했다.ⓒ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산업디자인공학전공에서 개설한 비교과 프로그램 결과물이 제39회 대구산업디자인박람회에 출품해 특선과 입선을 수상했다.

    작품을 출품한 비교과 프로그램인 ‘창업을 위한 토털디자인 개발’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전공교육과정 선행학습을 위해 개설된 것으로 화장품공학부의 오인균, 윤상식 교수가 지도하고 있다.

    ‘창업을 위한 토털디자인 개발’ 로그램에서 개발된 작품을 ‘제39회 대구 산업디자인 전람회’에 출품한 가운데 ▲화장품공학부 3학년 한예인 특선 ▲화장품공학부 3학년 정은지, 최수진이 입선을 수상했다.

    특선을 수상한 한예인 학생의 디자인은 지역사회 기반 전통 한방 화장품 브랜드 ‘군신좌사’를 제안했고, 이 브랜드 디자인은 지역사회 중소기업들이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한다.

    화장품공학부의 오인균 교수는 “정규 교육과정에서 이론 학습과 이를 토대로 한 다양한 실습 비교과 활동이 취업을 위한 동기부여와 창업에 대한 막연함을 해소해 주리라 생각하고 있다. 앞으로도 보다 다양한 교육을 통해 특화된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