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맥 캐릭터 활용 모바일 테마 및 치맥송 제작·무료 배포로 홍보‘박명수가 쏜다’ 등 축제 온라인 플랫폼 리뉴얼 오픈 이벤트 진행
  • ▲ 한국치맥산업협회는 지난 2020년에 치맥 캐릭터(캐릭터명 치킹, 치야)를 개발해 기념품과 모바일 테마 등 다양한 홍보물을 제작하고 축제온라인 플랫폼 리뉴얼 및 오픈 행사도 진행해 2021년 치맥축제 성공을 위해 팔을 걷었다.ⓒ대구시
    ▲ 한국치맥산업협회는 지난 2020년에 치맥 캐릭터(캐릭터명 치킹, 치야)를 개발해 기념품과 모바일 테마 등 다양한 홍보물을 제작하고 축제온라인 플랫폼 리뉴얼 및 오픈 행사도 진행해 2021년 치맥축제 성공을 위해 팔을 걷었다.ⓒ대구시

    (사)한국치맥산업협회가 ‘2021년 치맥축제’ 성공을 위한 닻을 올린다.

    한국치맥산업협회는 지난 2020년에 치맥 캐릭터(캐릭터명 치킹, 치야)를 개발해 기념품과 모바일 테마 등 다양한 홍보물을 제작하고 축제온라인 플랫폼 리뉴얼 및 오픈 행사도 진행해 2021년 치맥축제 성공을 위해 팔을 걷었다.

    치맥축제가 문체부 ‘2020-2021 문화관광축제’로 지정되면서 (사)한국치맥산업협회는 지난해 축제를 야심차게 준비했으나 코로나19로 아쉽게 취소하고 그동안 2021년 치맥축제 준비를 내실있게 해왔다.

    우선 디자인 전문가인 경북대학교 이경용 교수와 함께 기존 치맥 캐릭터(치킹)의 디자인과 색감을 대폭 개선하고 신규 캐릭터(치야)도 추가 개발했다.

    이를 활용한 피규어와 애니메이션 영상 및 MZ세대를 겨냥한 모바일 테마 등 다양한 기념품도 제작해 축제 홍보에 적극 나설 준비를 마쳤다.

    온라인 축제 홍보를 강화하기 위해 기존 축제 홈페이지를 리뉴얼 하고 축제 기념품 소개와 지역에서 생산된 닭고기 제품을 홍보·판매하는‘치맥마켓’도 개설해 1월 6일부터 새롭게 문을 연다.

    (사)한국치맥산업협회는 치킨명수라는 부캐로 활동중인 개그맨 박명수와 함께 EDM비트를 기반으로 한 치맥 로고송인 ‘치맥 FLEX’를 제작했으며 MZ세대를 겨냥한 모바일 테마(갤럭시 폰테마 및 카카오톡 테마)도 제작해 1월 6일부터 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배포하고 다양한 경품 이벤트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치맥 FLEX 음원에 맞추어 노래를 부르거나 댄스 영상을 촬영한 뒤 SNS에 업로드한 응모자 중 126명을 추첨해 치킨 상품권과 기념품을 지급하는 ‘박명수가 쏜다’라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협회 관계자는 “2020년 대구치맥페스티벌은 코로나19로 아쉽게 취소 했지만 2021년 치맥축제를 보다 발전된 모습으로 만나기 위해 착실히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