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접근성 우수..전국 어디든 이동이 편리한 광역교통망 보유학교시설, 대형쇼핑시설, 편의시설과 인접
  • ▲ 협진아파트(ABCD) 소규모재건축사업조합(조합장 박중현)이 30일 MH웨딩에서 실시한 ‘임시(시공자 선정)총회’에서 조합원의 결의를 통해 화성산업을 시공자로 선정했다.ⓒ화성산업
    ▲ 협진아파트(ABCD) 소규모재건축사업조합(조합장 박중현)이 30일 MH웨딩에서 실시한 ‘임시(시공자 선정)총회’에서 조합원의 결의를 통해 화성산업을 시공자로 선정했다.ⓒ화성산업

    협진아파트(ABCD) 소규모재건축사업조합(조합장 박중현)이 MH웨딩에서 실시한 ‘임시(시공자 선정)총회’에서 조합원의 결의를 통해 화성산업(대표이사 사장 이종원)을 시공자로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협진아파트(ABCD) 소규모재건축사업은 대구시 북구 복현동 421-1번지 일원에 대지면적 4770.30㎡, 지하 3층, 지상 18층 3개 동 아파트 165세대 오피스텔 33실 총 198세대 및 부대복리시설로 건립될 예정이다. 아파트는 전용면적 59㎡, 74㎡, 84㎡,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84㎡로 각각 구성된다.

    협진아파트(ABCD) 소규모재건축사업은 동북로, 신천대로를 통해 도심접근성이 뛰어나며 북대구IC, 팔공산IC, KTX동대구역과도 인접해 있어 전국 어디든 이동이 편리한 광역교통망을 갖춰 뛰어난 교통망을 자랑한다.

    경진초, 대구북중, 영진고, 영남전문대, 경북대 등 학교시설들이 인접해 있고 신세계백화점, 코스트코, 하나로마트, NC아울렛 등 대형쇼핑시설도 인접해 있으며 금호강, 공항교 강변공원, 대불공원, 신암선열공원, 신암공원, 신암청소년야구장 등 도심속 푸른휴식처가 인접해 있다.

    단지 인근에는 신암재정비촉진지구와 곳곳에 정비사업들이 개발예정으로 새로운 주거지로서 주목받고 있다.

    최근 대구도시철도 엑스코선이 기재부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하는 등 복현동 일대가 새로운 발전의 발판을 마련하고 있고 도심융합특구, 엑스코, 금호워터폴리스사업까지 동반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조성돼 미래가치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중현 조합장은 “오랜 시간 조합원 숙원이었던 재건축사업의 첫 단추인 시공사 선정을 마무리 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화성산업의 풍부한 시공력과 분양때마다 성공사업장으로 프리미엄을 이끌어 온 부분들이 조합원들의 지지를 얻은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시공사와의 협의를 통해 누구나 부러워하는 최고의 아파트를 완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시공사 선정을 시작으로 화성산업과 공사계약을 체결하고 사업시행인가를 득한 후 일반분양은 2022년에 이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