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도창 영양군수 “보다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
  • ▲ 영양군은 4월 20일 오후 2시 예방접종센터가 설치된 영양군민회관에서 센터운영의 적절성을 검토하고 이상반응과 같은 돌발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모의훈련을 실시했다.ⓒ영양군
    ▲ 영양군은 4월 20일 오후 2시 예방접종센터가 설치된 영양군민회관에서 센터운영의 적절성을 검토하고 이상반응과 같은 돌발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모의훈련을 실시했다.ⓒ영양군

    영양군은 20일 예방접종센터가 설치된 영양군민회관에서 센터운영의 적절성을 검토하고 이상반응과 같은 돌발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모의훈련에는 영양군과 안동소방서 영양119안전센터, 영양경찰서, 군부대 등에서 참여하는 가운데 실제 예방접종 상황을 가정해 사전준비부터 접수, 예진표 작성, 예진, 접종, 이상반응관찰, 확인서 발급의 순서로 예방접종 전 과정을 시연하는 방향으로 진행됐다.

    모의훈련에 따른 평가는 도감염병관리지원 평가단이 예방접종센터의 공간, 인력,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들을 점검하고 평가를 실시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4월 29일부터 예방접종센터에서 75세 이상 어르신의 화이자백신 접종이 시작된다”며 “예방접종 시작 전까지 꼼꼼하게 준비해 보다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