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평가 중앙현장지원단 및 지역현장지원단 구성·운영
  •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학생의 성장을 돕는 미래형 평가 지원을 위해 학생평가 현장지원단을 구성·운영하고 있다.ⓒ경북교육청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학생의 성장을 돕는 미래형 평가 지원을 위해 학생평가 현장지원단을 구성·운영하고 있다.ⓒ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학생평가 현장지원단 구성·운영을 통해 학생의 성장을 돕는 미래형 평가 지원을 실시한다.

    학생평가 현장지원단은 학생평가 지원체계 구축을 통한 학생평가 내실화와 현장 안착을 지원하기 위함이다. 학생평가 중앙 현장지원단과 학생평가 지역 현장지원단으로 구성돼 있다.

    학생평가 중앙 현장지원단은 초·중·고 급별 2명씩 구성된 가운데, 교육부와 소통 체계 활성화를 통해 학생평가 정책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학생평가 관련 사업에 참여해 현장의 평가 운영 내실화 및 평가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

    학생평가 지역 현장지원단은 지역의 초·중·고 급별 1명씩 구성해 초·중·고 희망학교를 대상으로 학생평가 컨설팅·연수를 지원해 학생평가 내실화를 지원한다.

    경북교육청은 12일 구미 금오산호텔에서 학생평가의 안정적 현장 안착을 위한 ‘학생평가 중앙 현장지원단’ 협의회를 개최했다.

    학교 컨설팅을 돕기 위한 지역지원단 연수 기획을 위한 사전 협의회로, 지역 간 네트워크를 강화해 지역별 교원의 학생평가 역량 격차를 완화하고 학생평가 전문성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했다.

    권영근 중등교육과장은 “학생평가 현장지원단의 활동을 통해 학생평가 지원체계가 구축되고 지역 간 격차가 완화돼 학생평가 정책이 현장에 안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