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집행 적정성 여부 및 문제점 등 파악 집중
  • ▲ 성주군의회(의장 김경호)는 내실 있는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 진행을 위해 6월 10일, 11일 양일간 관내 주요 사업장을 방문해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쳤다.ⓒ성주군의회
    ▲ 성주군의회(의장 김경호)는 내실 있는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 진행을 위해 6월 10일, 11일 양일간 관내 주요 사업장을 방문해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쳤다.ⓒ성주군의회

    성주군의회(의장 김경호)는 내실 있는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 진행을 위해 지난 10일과 11일 양일간 관내 주요 사업장 현장을 찾는 등 현장중심 의정활동을 전개했다.

    배재만 행정사무감사 위원장을 비롯한 성주군의회 의원들은 △성주군종합복지타운 건립 예정부지 △생활폐기물매립장 △농공산업단지 연계도로(문덕~가암) 확포장공사 △초전 파크골프장 조성사업 △지역농업CEO 발전기반 구축사업 △취곡도로 확포장공사 △선원 소규모공공하수처리시설 등 8개소를 방문해 현장을 점검했다.

    의원들은 집행부에서 추진·관리하고 있는 주요사업 현장을 면밀히 살펴 예산 집행의 적정성 여부 및 문제점 등 파악에 집중했다.

    건설 현장에서는 안전관리 실태와 부실시공 방지대책, 계획 대비 공정률 이행여부 등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지역주민의 불편사항은 없는지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장 점검 후 의원들은 한목소리로 “현장에서 나타난 문제점과 건의 사항을 면밀히 검토해 이번 행정사무 감사에 적극 반영하는 등 내실 있는 감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다”며 “군민 불편사항을 반영해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