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역량강화로 민간주도 구미형 도시재생 활력 증진
  • ▲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6월 15일 구미시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지역주민, 전문가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 구미시 도시재생대학’ 입학식을 개최했다.ⓒ구미시
    ▲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6월 15일 구미시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지역주민, 전문가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 구미시 도시재생대학’ 입학식을 개최했다.ⓒ구미시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지난 15일 구미시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지역주민, 전문가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 구미시 도시재생대학’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번 ‘2021 구미시 도시재생대학’은 구미시 동별 주민자치회 회원, 지역주민, 상인 등을 대상으로 60여 명의 수강생을 모집했다.

    교육 일정은 6월 15일부터 8월 31일까지 총 12회에 걸쳐 매주 화요일마다 구미시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교육이 진행된다. 이번 교육을 통해 도시재생에서 생길 수 있는 여러 문제점을 협업해 분석하고 해결해 지역 공동체 의식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영민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구미시민들의 관심과 노력으로 도시재생사업을 이끌어 가자”고 말했다.

    이창수 도시재생과장은 “주민이 주도하고 주민의 생각이 반영되는 구미시 도시재생을 위해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 도시재생대학을 통하여 지역민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나아가 향후 주민리더 발굴 및 육성의 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