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양성평등주간 기념 유공자 표창 수여
  • ▲ 달성군은 2021년 양성평등주간(9월 1~7일)을 맞아 지난 2일 달성군청에서 ‘달성의 미래를 열어가는 여성리더의 시선’이라는 슬로건 아래,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해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표창을 수여했다고 밝혔다.ⓒ달성군
    ▲ 달성군은 2021년 양성평등주간(9월 1~7일)을 맞아 지난 2일 달성군청에서 ‘달성의 미래를 열어가는 여성리더의 시선’이라는 슬로건 아래,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해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표창을 수여했다고 밝혔다.ⓒ달성군

    달성군은 2021년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지난 2일 달성군청에서 ‘달성의 미래를 열어가는 여성리더의 시선’이라는 슬로건 아래 양성평등 문화 확산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을 수여했다.

    수여식에는 김문오 군수, 남명숙 달성군여성단체협의회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권익 신장과 양성평등 사회 분위기 조성 등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여성단체 우수회원 8명이 선정돼 수상했다.

    김문오 달성군수는 “양성평등주간을 기념하여 여성의 사회참여와 활동의 기회를 넓히는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며 “여성의 역량 강화와 사회참여를 확대시킬 수 있는 정책을 시행하여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남녀 모두가 행복한 달성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달성군과 달성군여성단체협의회에서는 해마다 양성평등주간에 성평등 실천 의지를 다지는 다양한 기념행사를 갖고 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19 재확산 및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연장 등으로 인해 양성평등주간 기념 유공자 표창 수여식으로 행사를 간소화해 치러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