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크드림 스마트 파고라’, ‘파크드림 외부 조명등’ 선정라이프스타일 고려해 쾌적한 공간과 스마트기능 담은 친환경공간 추구유기적 형태 디자인으로 건축물과의 조화통한 아름다운 경관연출
  • ▲ 화성산업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 굿 디자인 상품선정에서 ‘파크드림 스마트 파고라’와 ‘파크드림 외부 조명등’이 굿디자인에 선정됐다고 밝혔다.ⓒ화성산업
    ▲ 화성산업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 굿 디자인 상품선정에서 ‘파크드림 스마트 파고라’와 ‘파크드림 외부 조명등’이 굿디자인에 선정됐다고 밝혔다.ⓒ화성산업

    화성산업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 굿 디자인 상품선정에서 ‘파크드림 스마트 파고라’와 ‘파크드림 외부 조명등’이 굿디자인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굿 디자인은 우수한 산업디자인상품을 선정·장려해 상품의 디자인 개발을 촉진하고 독창적이고 우수한 상품디자인을 개발해 국민의 욕구 충족과 생활의 질적 수준 향상을 위해 추진되고 있고, 업계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산업 전반에서 최고의 공신력과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이번에 굿 디자인에 선정된 ‘파크드림 스마트 파고라’는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야외활동 환경에 맞는 공간을 만들기 위한 방안으로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담은 친환경 스마트 스테이션 공간을 디자인했다.

    주변경관 및 조경디자인과 어우러질 수 있도록 타원형의 부드러운 곡선형으로 제작하고 우드와 화이트가 조화된 따뜻하고 아늑한 카페와 같은 느낌을 줄 수 있는 디자인을 선보였다.

    곡선형 지붕에서 바닥까지 부드럽게 연결되는 기둥은 측면부의 곡면 유리와 함게 어우러져 제품의 일체감과 완성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파크드림 외부조명등’은 조경공간에 설치되는 비컨등, 볼라드등, 열주등을 단순한 정형화된 조명등이 아니라 파크드림 조경공간과 조화되며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형태로 디자인됐다. 유기적인 형태의 통일된 디자인의 조명등을 설치함으로 건축물과 조화되는 아름다운 경관을 연출한다.

    화성산업의 이번에 굿디자인 상품으로 선정된 ‘파크드림 스마트 파고라’, ‘파크드림 외부조명등’을 포함해 지난 2008년부터 지금까지 총12차례에 걸쳐 20개 상품이 굿 디자인으로 선정됐다.

    화성파크드림을 브랜드로 사용하고 있는 화성산업은 첨단과 자연이 조화된 인간중심의 신주거문화를 지향하며 세상을 바꾸는 녹색 디자인을 모티브로 최고의 품질가치를 실현해 세상을 조금이라도 더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어 가는 노력을 해오고 있다.

    화성산업 기술개발팀 신일용 팀장은 “앞으로도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하여 인간과 자연이 소통하고 교감할 수 있는 가치를 더욱 아름답게 만들어갈 수 있도록 보다 차별화된 디자인 개발을 지속해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