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발전과 우호증진 도모하고 평생학습 진흥 위해 함께 노력하기 위해 마련
  • 장원용 원장(왼쪽)과 남성희 총장(오른쪽)이 업무협약식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대구보건대
    ▲ 장원용 원장(왼쪽)과 남성희 총장(오른쪽)이 업무협약식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대구보건대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와 대구평생학습진흥원(원장 장원용)은 지난 8일 본관 9층 소회의실에서 평생학습을 통한 지역 공동체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는 대구보건대학교 남성희 총장, 김한수 경영부총장, 석은조 평생교육원장과 대구평생학습진흥원 장원용 원장, 서준혁 교육사업팀장, 이정아 학습진흥팀장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협약식은 대구보건대학교와 (재)대구평생학습진흥원이 상호 유기적인 협력 체제 구축을 통해 공동발전과 우호증진을 도모하고 평생학습 진흥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평생학습진흥을 위한 정보‧자료 교환 ▷평생학습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 △지역사회 평생학습 증진 노력 △지역사회 보건의료 교육 운영 △은퇴 설계 준비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기타 평생학습 진흥과 관련된 상호협력에 대해 적극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장원용 원장은 “지역사회 보건교육의 중심인 대구보건대학교와의 협업을 통해 건강‧의료‧헬스분야의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마련해 시민들에게 보다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남성희 총장은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한 노동시장의 변화는 평생직장이 아닌 평생직업으로, 교육의 패러다임 역시 평생직업 교육 체제로 대체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대구평생학습진흥원과 함께 지역발전과 직업능력 개발을 위한 평생학습 진흥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