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공학부 4학년 이영서 학생 ‘현장실습, 반딧불이가 되어주다’
  • ▲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화장품공학부 4학년 이영서 학생이  ‘2021 LINC+ 산학연계 교육과정 영상콘텐츠 공모전’ 산학협력 고도화형 부문에서 우수상으로 한국연구재단이사장상을 수상했다.ⓒ대구한의대
    ▲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화장품공학부 4학년 이영서 학생이 ‘2021 LINC+ 산학연계 교육과정 영상콘텐츠 공모전’ 산학협력 고도화형 부문에서 우수상으로 한국연구재단이사장상을 수상했다.ⓒ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화장품공학부 4학년 이영서 학생이 ‘2021 LINC+ 산학연계 교육과정 영상콘텐츠 공모전’ 산학협력 고도화형 부문에서 우수상으로 한국연구재단이사장상을 수상했다.

    대구한의대학교 LINC+사업단(단장 박수진)의 산학연계교육과정으로 개설된 현장실습에 참여한 이영서 학생은 산업디자인 전문회사에서 실무경험을 통한 성장스토리를 ‘현장실습, 반딧불이가 되어주다’라는 제목으로 영상콘텐츠로 제작해 이번 공모전에 제출했다.

    그는 산학연계 교육과정을 통해 실무 역량이 강화되고 진로에 있어서 발전적 성장을 하는 내용으로 영상콘텐츠를 구성해 학부 전공에서 습득한 지식을 기반으로 디자인마케팅 관련 현장실습을 진행하며 얻은 실무 경험과 성장으로 진로 방향성이 명확해진 점을 강조했다.

    이영서 학생은 “영상콘텐츠를 제작하는 동안 LINC+ 산학연계교육과정으로 참여한 현장실습을 돌아보고 진로 설계를 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고, 이렇게 수상까지 하니 교육과정을 잘 마친 보람이 크다”고 말했다.

    이어 “대학의 다양한 산학연계 교육과정을 동기나 후배들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진로 확정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길 희망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대구한의대학교 LINC+사업단 박수진 단장은 “LINC+ 산학연계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대학-산업체의 노력이 수상으로 빛을 발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고도화된 사회수요 맞춤형 산학연계 교육과정 확대 운영을 통하여 지역과 함께 성장하며, 미래 인재양성 및 산업계 기술혁신 수요 등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