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지역 초등학교 3~5학년 대상, 11월 한 달간 350명 모집통통 튀는 어린이의 눈으로 대구 주요 시책현장, 문화행사 및 일상 취재
  • ▲ 대구시는 2022년 한 해 동안 컬러풀한 대구의 모습과 이야기를 취재하고 담아낼 제7기 대구어린이기자단을 모집한다.ⓒ대구시
    ▲ 대구시는 2022년 한 해 동안 컬러풀한 대구의 모습과 이야기를 취재하고 담아낼 제7기 대구어린이기자단을 모집한다.ⓒ대구시

    대구시는 2022년 한 해 동안 컬러풀한 대구의 모습과 이야기를 취재하고 담아낼 제7기 대구어린이기자단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2021년 현재 대구지역 초등학교 3~5학년 350명이고, 모집기간은 오는 11월 1일부터 30일까지이다.

    신청은 대구어린이기자클럽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지원서와 취재기사 1편(기자가 되어서 알리고 싶은 대구, 600자 내외)을 작성해서 등록하면 된다.

    모집결과는 오는 12월 20일에 대구어린이기자클럽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개별 통보도 할 예정이다.

    제7기 어린이기자단은 2022년 1월부터 12월까지 대구의 주요 역점 시책현장, 축제 등을 취재하고, 일상 속 즐겁고 의미 있는 이야기를 기사로 담아내 대구 곳곳에 알릴 기회를 가질 수 있다.

    권기동 대구시 홍보브랜드담당관은 “대구어린이기자단 활동은 지역의 주요시정, 다양한 문화행사 등을 직접 취재함으로써 자기계발과 창의력을 증진시킬 수 있는 기회이다”고 말했다.

    이어 “지역의 많은 어린이들이 제7기 어린이기자단에 참여해 위드코로나로 전환된 대구의 일상을 순수한 어린이의 시선으로 적극적으로 취재해서 친구들과 시민들에게 알려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청 홈페이지, 대구어린이기자클럽에 게시돼있는 모집 안내문을 확인하고 대구시 홍보브랜드담당관실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