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3 과정은 전국 단위 모집고2 과정은 대구 관내 학생 대상 온라인 학교 설명회 진행
  • ▲ 대구예담학교(교장 최명호)는 2022년도 예술 위탁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대구예담학교
    ▲ 대구예담학교(교장 최명호)는 2022년도 예술 위탁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대구예담학교
    대구예담학교(교장 최명호)는 2022년도 예술 위탁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 학교는 11월 1일부터 2022학년도 예술 위탁과정 교육생 모집을 위한 온라인 학교설명회를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개최한다.

    대구예담학교는 학교 홈페이지 입교 안내 게시판을 통해 학교 홍보 동영상을 비롯해 2022학년도 교육생 모집 입시 요강, 미술 전공 및 음악 전공 안내 영상 등 총 4개의 안내 영상이 홈페이지에 탑재한다.

    또 교육과정 운영, 진학지도 계획 등 학교교육활동 전반에 대해 안내할 예정으로, 대구예담학교에 지원 예정이거나, 예술 위탁교육과정에 관심 있는 학생, 학부모, 교원 등 누구나 로그인 없이 편리하게 설명을 들을 수 있다.

    전국 최초로 설립된 공립 예술 위탁교육 전담학교인 대구예담학교는 2017년에 각종학교로 개교해 전국 및 대구 관내 고등학교 2~3학년 중 예술 분야로 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탁받아 교육하고 있다. 

    2017년부터 현재까지 매년 교육생의 80% 이상이 예술 분야의 희망대학으로 진학에 성공하고 있으며, 교육과정 내에서 이뤄지는 실기 중심 레슨 수업이 무료로 진행돼 학비 부담이 없다는 점에서 전국 각지에서 학부모와 학생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지원 가능한 전공으로는 음악(클래식, 뮤지컬, 실용음악), 미술(디자인, 회화, 애니메이션)이 있으며, 고3 과정은 전국 단위, 고2 과정은 대구 관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이번 온라인 학교설명회를 시작으로 11월 15일부터 22일까지 지원서 접수가 실시된다. 12월 2일부터 4일까지 면접심사가 실시된다. 코로나19 의심 증상 등으로 인해 대면 면접이 어려울 경우 사전 예약 후 12월 6일(월) 비대면 면접을 할 수 있으며, 합격자 발표는 12월 14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최명호 대구예담학교 교장은 “뒤늦게 예술 분야로 진로를 정한 일반고, 특성화고 학생들이 많이 지원해 학교의 우수한 교육프로그램과 강사진, 최적화된 교육시설, 기숙사 등을 최대한 활용하면서 자신의 꿈을 이루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