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 제페토 맵 정식 오픈
  • ▲ 9월 30일 개막하는 ‘2022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를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게 됐다.ⓒ영주시
    ▲ 9월 30일 개막하는 ‘2022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를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게 됐다.ⓒ영주시

    9월 30일 개막하는 ‘2022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를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서 먼저 접할 수 있을 전망이다.

    (재)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조직위원회(위원장 이희범)는 메타버스 시스템 구축 보고회와 제페토 심사를 마치고 29일 ‘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WORLD PUNGGI GINSENG EXPO, YEONGJU, KOREA)’ 맵을 정식 오픈한다고 26일 밝혔다.

    메타버스 온라인 엑스포는 각국 세계인이 가상공간에서 ‘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 월드’를 방문해 본인의 아바타를 통해 엑스포 행사장을 관람하는 것으로 진행된다.

    풍기인삼엑스포 맵은 풍기인삼의 우수성, 효능을 전시하는 주제관, 과거와 미래의 스마트한 인삼 재배를 전시하는 인삼미래관 등 각종 전시관과 게임을 통해 엑스포 공식 캐릭터인 ‘풍삼이’를 찾는 점프게임, 산책로, 포토존 등으로 구성돼 있다.

    접속 방법은 구글 플레이나 애플 스토어에서 제페토 어플을 내려받아 설치한 뒤 개성에 맞는 캐릭터를 만들어 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 계정에 팔로우하고 제페토에서 ‘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를 검색해 접속하면 된다.

    메타버스 온라인 엑스포를 즐기면서 엑스포 마스코트 ‘풍삼이’를 찾아 인증샷을 9월 20일까지 엑스포 홈페이지 팝업 링크를 통해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150명에게 모바일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추진한다.

    조직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메타버스 온라인 엑스포를 통해 메타버스에 친숙한 MZ세대가 엑스포에 관심을 가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메타버스 관람이 실제 행사 방문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2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는 ‘인삼, 세계를 품고 미래를 열다!’라는 주제로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23일까지 24일간 영주시 풍기인삼문화팝업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입장권은 영주·봉화군 관내 새마을금고, 경북도내 농협은행 및 영주시 관내 농·축협 창구, YES24티켓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