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는 최근 글로벌 인플루언서인 김경수(DKDKTV, 데이빗 킴) 교수가 인플루언서학과 ‘디지털스토리텔링’ 과목을 맡아 수업을 진행한다고 1일 전했다.
유튜브 DKDKTV 채널을 운영하는 김경수 교수는 한류 및 케이팝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며 75만 이상의 전세계 구독자를 모은 인플루언서다.
그는 한류 열풍에 대해 CNN, 워싱턴포스트 등의 외신과 인터뷰를 하는 등 현재까지도 왕성한 크리에이터 활동과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누적 조회수 1.9억 뷰를 달성할 만큼 꾸준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 교수는 연세대학교 커뮤니케이션 대학원에서 문화매개학을 전공하며 글로벌 한류 팬덤에 관한 논문을 작성하기도 했고, 한국의 좋은 상품들을 큐레이팅하여 전세계 시장에 판매하는 온라인 커머스 사업(네이키드 서울)도 창업해 전개하고 있다.
김 교수는 “1인 크리에이터의 콘텐츠는 매우 무한하고 다양하기 때문에 정답이 정해져 있지 않다. 그러기에 학생들의 장점과 그들이 표현하고 싶어 하는 콘텐츠 잠재력을 키우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근용 총장은 “뉴스, 라디오, 방송, 유튜브 등에서 활동하며 현장실무경험을 바탕으로 크리에이터로서 꼭 필요한 콘텐츠 기획, 제작, 운영, 마케팅 등 다양한 경험을 쌓은 김경수 교수와 함께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를 통해 대구사이버대가 산업 트렌드에 맞춘 글로벌 인재 양성에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