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권기창 안동시장, 의용소방대원들 격려

권 시장, 제15회 안동소방서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 참석

입력 2022-09-20 17:57 | 수정 2022-09-25 20:29

▲ 권기창 시장은 20일 백조공원 다목적광장에서 열린 제15회 안동소방서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에 참석해 소방대원들의 노고에 감사의 인사를 건넸다.ⓒ안동시

권기창 시장은 20일 백조공원 다목적광장에서 열린 제15회 안동소방서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에 참석해 소방대원들의 노고에 감사의 인사를 건넸다.

이날 행사는 안동시 의용소방대 연합회가 주관하고 안동시·안동소방서가 후원해 각종 재난 현장에서 희생과 봉사정신으로 시민의 생명과 재산보호에 묵묵히 소임을 다하는 소방대원들을 격려하고 대원들 간 교류와 친목을 다지는 자리로 마련됐다.

소방대원 약 1천여명과 함께 권기창 시장, 김형동 국회의원, 심학수 소방서장, 최규한 안동시의용소방대 연합회장, 박영순 안동시의용소방대 연합회 여성회장을 비롯해 도의원, 시의원 등 내빈들이 참석했다.

개회식을 시작으로 소방기술경연, 의용소방대별 장기자랑이 진행됐고, 시상식을 끝으로 폐회가 선언됐다.

올해로 15회를 맞이하는 소방기술 경연대회는 소방기술 연마와 크고 작은 재난현장 대응능력을 향상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대원들의 체력증진과 화합의 장으로 뜻 깊고 보람 있는 행사로 진행됐다.

권기창 시장은 “세계적 기상이변과 예측불허의 재난이 잦아지며 소방가족 여러분의 역할은 더욱 커지고 중요해졌다”며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켜온 소방대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뉴데일리 경제

대전·충청·세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