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국립금오공대, 안철수 국회의원 특강 진행

‘기업가 정신이란 무엇인가’ 주제로 학생 및 교직원 250여 명 참석

입력 2022-09-21 23:11 | 수정 2022-09-26 01:24

▲ 국립금오공과대학교(총장 곽호상)에서 안철수 국회의원 특강이 열렸다.ⓒ금오공대

국립금오공과대학교(총장 곽호상)에서 안철수 국회의원 특강이 진행됐다.

20일 이 대학 본관 대강당에서 열린 특강에는 금오공대 학생 및 교직원 250여 명이 참석했다.

안철수 국회의원은 ‘기업가 정신이란 무엇인가?’를 주제로, 기업가의 다양한 정의와 진정한 기업가 정신의 의미, 그리고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하는 기업가 정신 등에 대한 내용으로 강연을 펼쳤다.

안철수 의원은 “기업가 정신의 진정한 의미는 세상에 존재하지 않았던 새로운 가치와 활동을 만들어 내는 것을 의미한다”며 “4차 산업혁명 시대는 그동안 인위적으로 나누어져 있던 다양한 학문 분야의 경계에서 각자의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새로운 것을 발견하는 인재가 이끌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내는 기업가 정신, 즉 앙트레프레너십(Entrepreneurship)을 통해 다가올 미래를 이끌어 가는 인재가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특강에 앞서 안철수 의원과 간담회를 가진 곽호상 금오공대 총장은 “과학기술 분야의 뛰어난 전문가이자 국가균형발전에 대한 확고한 뜻이 있는 정치인으로서 안철수 의원이 가지고 있는 철학을 바탕으로 우리사회의 당면한 다양한 문제를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뉴데일리 경제

대전·충청·세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