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경북문화관광공사, 재능기부·취업멘토링 행사 성료

입력 2022-09-28 16:50 | 수정 2022-10-02 15:01

▲ 공사 직원이 지난 27일 동국대WISE캠퍼스를 방문해 취업 역량강화를 위해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경북관광공사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 이하 공사)는 지난 27일 동국대WISE캠퍼스를 방문해 재능기부와 취업멘토링 사회공헌 행사를 전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관광업 실무에서의 빅데이터의 활용 및 빅데이터 관련 미래 유망직종 소개로 지역 대학생의 효과적인 진로설계와 취업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동국대WISE캠퍼스 재학생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업선배의 수기,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멘토링 활동과, 공사 올해 신규사업인 ‘빅데이터로 본 경북관광’을 통해 관광 실무에서의 빅데이터 활용사례를 발표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김성조 사장은 “경북지역 학생들의 실질적인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본 행사를 기획했다”며 “취업준비생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지역과 더불어 살아가는 지방공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올해 혈액수급난 해소를 위한 사랑의 헌혈, 아름다운 하루 애장품 기부, 보훈가족 사랑의 쌀 드림 행사 등 다양한 지역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뉴데일리 경제

대구·경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