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하수 청도군수 민선8기 공약 실천계획 보고회 진행
  • ▲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9월 27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부군수를 비롯한 담당이상 직원 1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8기 군수 공약 실천계획 보고회’를 가졌다.ⓒ청도군
    ▲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9월 27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부군수를 비롯한 담당이상 직원 1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8기 군수 공약 실천계획 보고회’를 가졌다.ⓒ청도군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27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부군수를 비롯한 담당이상 직원 1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8기 군수 공약 실천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민선8기 군수 공약 실천계획 보고회에서는 군정 방침으로 △혁신하는 친환경 농업청도 △살고 싶은 행복한 복지청도 △성장하는 상생의 균형청도 △매력적인 고품격 관광청도 △변화하는 창의적 교육청도 △더 빠르고 편리한 교통청도 등 7대분야 83개사업에 대한 부서별 세부 실천계획을 보고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7대분야 공약과제 중 첫째로 △혁신하는 친환경 농업청도 △농업경영컨설팅 플랫폼 구축 △농산물 안전분석실 건립 △국제 농업학술세미나 개최 등 4차 산업혁명시대에 발맞춰 창의적인 친환경농업 환경 변화로 살기 좋은 농촌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또 △살고 싶은 행복한 복지청도 △청도군 가족센터 건립 △청도군 보건소 이전 신축 △다문화가정 지원사업 확대 등 모든 군민에게 실질적인 복지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하고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복지청도를 구현해 나가겠다고 했다.

    이어 성장하는 상생의 균형청도 △대규모 전원주택단지 유치 △지역 특화 산업단지 유치 △사회적 기업 육성 확대 추진 등 일자리 창출과 경제적 파급효과를 이루어 산동·산서 지역의 균형발전을 이끌어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밖에 매력적인 고품격 관광청도 △대규모 위락단지 및 종합레포츠 단지 유치 △산림치유힐링센터 건립 △생활문화복합센터 건립 등 군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고, 청정한 자연환경을 활용해 휴양·치유의 우리나라 제1의 힐링도시 청도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민선8기 군수 공약 실천계획은 청도 미래를 위한 단순한 꿈과 희망이 아니라 반드시 이룩해야 할 숙명적인 과제이다. 오직 군민 행복과 청도발전을 실현하기 위해 5만 군민과 600여 공직자가 힘을 모은다면 반드시 이뤄낼 수 있기에 공약 이행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