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뜨거운 구미 분양시장 ‘e편한세상 구미상모 트리베뉴’ 주목

구미국가산단 핵심 배후주거지 상모지구 e편한세상 구미상모 트리베뉴 분양

입력 2022-09-29 14:58 | 수정 2022-10-02 17:04

▲ ‘e편한세상 구미상모 트리베뉴’투시도.ⓒDL건설

구미 부동산 시장에서 ‘e편한세상’ 아파트를 잇따라 성공적으로 선보인 DL건설이 또 한번 공급 소식을 알려 눈길을 끌고 있다.

DL건설은 이달 구미시 상모지구(상모동 일대)에서 ‘e편한세상 구미상모 트리베뉴’를 분양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단지가 조성되는 상모지구는 체계적으로 조성되는 도시개발사업으로 주거시설과 함께 다양한 생활인프라가 체계적으로 조성되는 것은 물론, 구미국가산업단지의 핵심 배후주거지로 주목받고 있는 곳으로 평가되고 있어 많은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 DL건설은 구미시에 △e편한세상 봉곡 △e편한세상 구미 파크밸리 △e편한세상 금오파크 등을 성공적으로 분양했다. 그리고 이들 단지는 현재 모두 입주 초기 대비 억대의 프리미엄이 붙어 거래돼 e편한세상 브랜드에 대한 지역민들의 높은 선호도를 실감케 하고 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에 따르면 구미시 봉곡동에 자리한 ‘e편한세상 봉곡’ 전용 84.9729㎡ 타입은 지난 7월 3억1500만원에 거래가 됐는데, 이는 단지의 입주 초기인 2016년 3월 동일 타입이 2억1414만원에 거래된 것과 비교하면 1억원 가량이 오른 가격이다.

공단동에 위치한 ‘e편한세상 구미 파크밸리’ 역시 지난 5월 전용 84.997㎡ 타입이 3억5200만원에 거래돼 입주 초기 거래 가격(2017년 9월2억4700만원) 대비 1억원 이상이 오른 것으로 조사됐다. 이 밖에도 지난 2020년 9월에 입주한 사곡동 'e편한세상 금오파크'는 전용 84.9766㎡ 타입이 올해 4월 입주 초기 대비 2억원 이상이 오른 4억4000만원에 거래됐을 정도다.

구미 지역 K부동산 관계자는 “e편한세상은 구미를 대표하는 상징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상황”이라며 “브랜드 선호도가 높을 뿐 아니라 e편한세상만의 상품력과 기술력 등으로 신뢰성을 인정받은 만큼 신규 분양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 ‘e편한세상 구미상모 트리베뉴’ 조감도.ⓒDL건설

이번에 공급되는 e편한세상 구미상모 트리베뉴는 구미시 상모동 373-2번지 일원에 지하 3층~지상 27층, 6개동, 전용면적 84~116㎡, 총 62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 가구수는 ▲84㎡A 16가구 ▲84㎡B 259가구 ▲84㎡C 48가구 ▲108㎡ 159가구 ▲116㎡ 138가구다. 전 가구가 구미시에서 선호도가 높은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e편한세상 구미상모 트리베뉴는 앞서 언급된 구미국가산업단지 직주근접성 외에도 위드 코로나 시대에 필수 요소로 떠오른 쾌적한 주거환경 갖춘 자연친화단지로 조성되는 것이 장점이다. 실제 주변에는 수려한 경관을 갖춘 금오산과 약 24만7,000㎡의 대규모 공원인 새마을운동 테마공원 등이 자리하고 있어 풍부한 녹지환경을 가깝게 누릴 수 있다.

경부고속도로 구미, 남구미 IC가 인접해 있으며, 인근으로는 경부선 구미역과 대구권 광역철도 예정역인 사곡역(2024년 예정), 구미·군위 고속도로(국토교통부 건설계획 확정)가 위치해 교통환경도 편리하다. 

대구권 광역철도의 개통 시에는 대구와 구미가 40분대 단일 생활권으로 묶여 경제 활성화 등 동반 성장이 이뤄질 것으로 보여 이에 따른 효과도 기대된다.

교육여건도 좋다. 정수초, 상모고 등이 도보권에 자리하고 있으며, 이를 포함해 반경 3km 이내에는 초·중·고교 12개소 위치해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이 밖에도 단지에서는 사곡동, 광평동 등의 원도심으로의 이동이 편리해 이들 지역의 인프라를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어 주거환경은 더욱 쾌적할 것으로 기대된다.

e편한세상 구미상모 트리베뉴는 한층 진화된 e편한세상의 프리미엄 설계가 적용돼 주거쾌적성을 높일 예정이다. 

이번에 구미시에서 최초로 도입되는 e편한세상의 C2 하우스는 집을 단순히 머무는 공간이 아니라 자아실현과 휴식이 모두 가능한 멀티유즈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e편한세상만의 역량이 집중된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 맞춤형 평면 구조다.

다용도실에는 원스탑 세탁존을 통해 세탁기와 건조기를 병렬 배치하여 가족들의 주거 편의성도 확대될 전망이며, 창호 설치로 가구 배치가 용이해지고 자유로워진 안방을 통해 개성있는 집을 연출할 수 있다.

이 뿐만 아니다. 단지는 스마트 공기 제어 시스템을 비롯해 미스트 분사 시설물, 웨더 스테이션, 미세먼지 저감 식재 등으로 구성되는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적용돼 주거 쾌적성과 삶의 질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은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미세먼지를 차단하여, 깨끗한 공기질을 유지할 수 있는 e편한세상만의 특화설계다. 환기와 공기청정이 같이 될 수 있도록 통합 공기 질 센서를 통해 자동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입주민이 따로 신경 쓰지 않아도 요리나 청소, 취침 시까지 공기 질에 따라 시스템이 자동으로 작동돼 쾌적한 환경이 유지된다.

이를 통해 입주민은 각자의 취향에 맞는 다채롭고 유연한 입체공간 구현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며, 다용도실에는 원스탑 세탁존을 통해 세탁기와 건조기를 병렬 배치하여 가족들의 주거 편의성도 확대될 전망이다. 또한 와이드 창호 설치로 가구 배치가 용이해지고 자유로워진 안방을 통해 개성있는 집을 연출할 수 있다.

분양관계자는 “단지는 남향위주로 배치하고,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4베이 판상형 구조와 타워형 설계를 도입해 주거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라며 “또 드레스룸, 현관팬트리, 복도팬트리 등을 도입해 수납공간 및 공간활용성을 더욱 확대해 한층 진화된 e편한세상의 프리미엄 주거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뉴데일리 경제

대구·경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