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대추 상생협력, 윈윈프로젝트 빵 전국 출시
  • ▲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지난 30일 압량읍 소재 ‘바람햇살농장’에서 조현일 경산시장, 이명욱 SPC그룹 파리바게뜨 대표이사, 박은수 농협중앙회경산시지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경산대추 소비 촉진을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각각 서명했다.ⓒ경산시
    ▲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지난 30일 압량읍 소재 ‘바람햇살농장’에서 조현일 경산시장, 이명욱 SPC그룹 파리바게뜨 대표이사, 박은수 농협중앙회경산시지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경산대추 소비 촉진을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각각 서명했다.ⓒ경산시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지난 30일 압량읍 소재 ‘바람햇살농장’에서 조현일 경산시장, 이명욱 SPC그룹 파리바게뜨 대표이사, 박은수 농협중앙회경산시지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경산대추 소비 촉진을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경산대추는 신체의 면역력 강화와 신진대사, 항암 효과로 널리 알려진 약제 과실로 생산량이 3611톤, 전국 42.2%로 전국의 1위를 차지하여 명실상부한 경산 특산품으로 명성이 자자했다.

    하지만 최근 외국의 수입 저가 냉동 대추의 국내시장 교란으로 판로에 상당한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경산대추 농가의 실정이 알려지면서 사회적 상생기업을 실천하는 ‘SPC그룹 파리바게뜨’가 에베이커리 신제품 4종을 개발 판매해 서로 상생하는 윈윈프로젝트를 추진키로 합의하고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경산대추의 안정적 물량공급 △신규사업 투자 및 브랜드 사용 시 행정적 지원 △SPC유통망을 활용한 경산시 농산물 판촉 및 홍보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앞으로 경산시는 농협중앙회 경산시지부 등 관계 기관과 연대해 SPC그룹 파리바게뜨사에 우수한 경산 대추의 원물을 각 농협 및 농장 직거래를 통해 안정적 물량공급이 이뤄지도록 할 것”이라며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 홍보 행사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뿐만 아니라 신규사업 투자유치 및 브랜드 사용 시에도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명욱 SPC그룹 파리바게뜨 대표이사는 “경산대추의 명성은 예부터 유명하다”면서 “이번 MOU를 계기로 전국 파리바게뜨 3400여 매장에 신제품을 대대적으로 출시 홍보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품질 좋은 경산 대추의 원물을 안정적으로 공급 받아 신제품 추가 개발에 적극적으로 투자해 어려운 농가와 상생하는 기업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겠다”고 전했다.

    박은수 농협중앙회경산시지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경산대추 특산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농가의 판로 확대를 위해 SPC그룹파리바게뜨사의 경산대추 신제품 홍보에도 적극 협력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