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사회에 이바지할 우수 인재 양성 위한 장학금 기탁
  • ▲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9일 오전 11시 천마스퀘어 2층 역사관에서 ‘㈜티마트 장학금 기탁식’을 가졌다.ⓒ영남이공대
    ▲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9일 오전 11시 천마스퀘어 2층 역사관에서 ‘㈜티마트 장학금 기탁식’을 가졌다.ⓒ영남이공대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9일 천마스퀘어 2층 역사관에서 ‘㈜티마트 장학금 기탁식’을 개최했다.

    이번 장학금 기탁식은 대학과 기업의 상생을 통한 지역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기탁식에는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 권기홍 교학부총장, ICT반도체전자계열 정승현 계열장, 최채형 교수, ㈜티마트 남윤민 대표, 박병선 사장, 박진수 사장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티마트는 학생들의 교육 지원 및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장학금 1천만 원을 전달했다.

    반도체&디스플레이 장비 전문 기업인 ㈜티마트는 영남이공대와 지난 2017년 사회맞춤형학과 운영을 위한 협약을 맺고 전기설비자동화반을 개설·운영했다.

    2019년에는 사회맞춤형학과 반도체장비반 개설·운영을 통해 실무 중심 현장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티마트 남윤민 대표는 “㈜티마트와 영남이공대학교는 지역 사회 발전과 미래 인재 양성이라는 공통의 목표를 가지고 있다”며 “영남이공대학교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 발전을 이끌어갈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학생들의 교육을 위한 마음으로 장학금을 기탁해 주셔서 감사하다. ㈜티마트와 함께 첨단 반도체산업을 선도하는 산업체 맞춤형 전문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영남이공대는 직업교육의 명문대학으로 실습 위주 교육과 현장 중심의 전문직업기술교육을 통해 차별화·특성화·전문화된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문대학 부문 9년 연속 전국 1위에 선정되며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임을 증명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