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 시작하는 학생들 기본적 대학 소양교육
  • ▲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미래라이프융합대학(학장 김진숙)은 지난 4일부터 18일까지 매주 토요일 총 3회 예비 신입생을 대상으로 교수연구동 404호에서 비교과프로그램 ‘나도 디지털 전문가 될 수 있다!’를 진행하고 있다.ⓒ대구한의대
    ▲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미래라이프융합대학(학장 김진숙)은 지난 4일부터 18일까지 매주 토요일 총 3회 예비 신입생을 대상으로 교수연구동 404호에서 비교과프로그램 ‘나도 디지털 전문가 될 수 있다!’를 진행하고 있다.ⓒ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미래라이프융합대학(학장 김진숙)은 지난 4일부터 18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예비 신입생을 대상으로 비교과프로그램 ‘나도 디지털 전문가 될 수 있다!’를 진행했다.

    성인학습자 전용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은 나이가 들어 대학생활을 시작하는 학생들의 기본적 대학 소양교육 중 하나이다.

    디지털 교육 개강 전 미리 교육을 통해 성인학습자들에게 대학교육에 자신감을 가지도록 하는 취지이다. 비교과프로그램은 한글, 파워포인트 활용 방법, 학교 홈페이지 사용법 등 대학 생활 전반에 필요한 기초 능력 향상을 교육목표로 구성됐다.

    이 교육에는 미래라이프융학대학의 평생교육융합학부, 산림비즈니스학과, 메디푸드HMR산업학과, 한약개발학과 총 4개 학과 예비 신입생이 참여했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안일수 예비 신입생은 “컴퓨터로 리포트를 작성해야 한다는 불안감이 있었는데 이 프로그램을 통해 리포트를 작성하는 법을 알게 돼 자신감이 생겨 너무 즐겁다”고 말했다. 

    김진숙 미래라이프융합대학장은 “비교과프로그램을 통해 컴퓨터에 대한 예비 신입생들의 두려움은 낮추고, 디지털 역량은 강화하여 대학 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구한의대학교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은 성인학습자와 재직자로 구성돼 성인교육에 특화된 단과대학이다. 평생교육융합학부, 산림비즈니스학과, 메디푸드HMR산업학과, 한약개발학과로 구성돼 있다.

    30세 이상 성인, 특성화고졸재직자를 대상으로 수능성적 없이 내신과 면접만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