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를 도전으로 극복, 명문 사이버대학으로 도약미래형 캠퍼스 마스터플랜 수립 등 5대 발전계획 선포
-
대구사이버대학교(이근용 총장)는 지난 20일 대구대학교 성산홀 17층 스카이라운지에서 제7대 이근용 총장 취임식을 열었다.이날 취임식에는 영광학원 김동건 이사장과 법인 산하 대구대학교 박순진 총장과 명예교수, 주요 보직자, 특수학교 교장단 등 내빈 50여 명 및 전체 교직원 100여 명이 참석해 이근용 총장의 취임을 축하했다.취임식에는 ▲개식사 ▲국민의례 ▲이근용 총장 성과공유 및 축하 영상 시청 ▲취임사 ▲축사 ▲대학 발전계획 선포 등의 순서로 행사를 진행했다.이 총장의 4년 동안 성과공유 영상을 통해 ▲2019년 총장 임용 후 4년 동안 학생 수 증가 ▲사이버대학 최초 ‘장애대학생교육복지지원실태평가’ 3회 연속 최우수 선정 ▲산학협력단 설치로 외부 사업 유치 ▲개교 20주년 기념 가가와 토요히코 학회 개최 ▲사이버대 최초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실감형 교육 콘텐츠 개발 ▲DATA LAB을 통한 학습자 분석 시스템 도입 등의 업적을 기렸다.
-
이근용 총장은 취임사에서 “지난 4년 동안 대학을 위해 동분서주했던 시간들이 주마등처럼 스쳐간다”며 “앞으로 새로운 시작이라는 마음가짐으로 위기의 시기를 대학의 혁신 기회로 삼고 명문 사이버대학으로 도약을 이루겠다”고 포부를 밝혔다.이날 선포한 대학 5대 발전전략으로는 ▲사이버 교육 선도대학 ▲글로벌 인재 양성 선도대학 ▲제1 특성화 영역의 강화 ▲제2 특성화 영역의 발굴 ▲수익사업 다각화 등을 제시했다.한편, 제7대 이근용 총장 임기는 2023년 6월 20일부터 2027년 6월 19일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