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귀촌 아카데미 교육 개강
  • ▲ 성주군 농업기술센터에서는 7월 3일 신규농업인(귀농인) 및 귀농·귀촌 희망자 40명을 대상으로 ‘귀농귀촌 아카데미 교육’ 개강식을 가졌다.ⓒ성주군
    ▲ 성주군 농업기술센터에서는 7월 3일 신규농업인(귀농인) 및 귀농·귀촌 희망자 40명을 대상으로 ‘귀농귀촌 아카데미 교육’ 개강식을 가졌다.ⓒ성주군
    성주군 농업기술센터에서는 3일 신규농업인및 귀농·귀촌 희망자 40명을 대상으로 ‘귀농귀촌 아카데미 교육’ 개강식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7월 3일부터 8월 21일까지 농업과 농촌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성공적인 정착을 유도하기 위해 영농정착 기초 기술교육과 농업정보 제공을 위주로 8주간 총 15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과정은 귀농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필요한 기본적인 준비사항부터 지역 정착을 위한 역할과 자립방법, 지역민과 융화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참외재배기술 및 친환경 미생물 활용 교육 등 60시간 동안 다양한 과목으로 짜여졌다.

    농업기술센터 김명원 소장은 “귀농인 및 귀농·귀촌 희망자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도움을 필요로 하는 교육생들이 정보를 서로 공유하여 자신만의 성공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성주군 농업기술센터는 귀농·귀촌인들에게 귀농창업자금 지급 등 안정적인 조기 영농정착을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추진하고 있다. 귀농·귀촌인들의 성공적이고 행복한 귀농귀촌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