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인 지역 청소년들 직접 기획하고 진행
  • ▲ 경산시(시장 조현일)에서는 7월 22일 경산시청소년문화의집에서 제18기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주최한 기획행사 ‘청소년 have a nice day 페스티벌’ 행사를 개최했다.ⓒ경산시
    ▲ 경산시(시장 조현일)에서는 7월 22일 경산시청소년문화의집에서 제18기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주최한 기획행사 ‘청소년 have a nice day 페스티벌’ 행사를 개최했다.ⓒ경산시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22일 경산시청소년문화의집에서 제18기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주최한 기획행사 ‘청소년 have a nice day 페스티벌’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인 지역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진행했으며 ▲밴드 공연 ▲도전 골든벨 ▲보드게임 ▲와플 만들기 체험 코너 등 방학을 맞이한 청소년 80여 명에게 다양한 체험의 장을 제공했다.

    이번 페스티벌을 기획한 청소년 운영위원들은 “힘든 하루였지만 참여한 또래 청소년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기쁘고, 행사를 기획하고 준비하면서 혼자였다면 할 수 없는 것도 함께라면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경산시 가족정책과 전향숙 과장은 “청소년이 직접 행사를 기획하고 준비하여 뜻깊은 하루를 만들어 준 것에 대해 고마움을 느끼며, 학업에 지친 청소년이 자신의 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청소년문화의집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제18기 청소년운영위원회는 경산시청소년문화의집 소속으로 관내 초등학생 4명, 중학생 7명, 대학생 3명으로 구성돼 청소년의 의견을 대변하는 소통의 창구 역할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