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연습 실시
  • ▲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17일 재난종합상황실에서 을지연습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2023 을지연습 준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경산시
    ▲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17일 재난종합상황실에서 을지연습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2023 을지연습 준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경산시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17일 재난종합상황실에서 을지연습 성공 추진을 위한 ‘2023 을지연습 준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시장 주재하에 국·소·단장, 충무계획 부서장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을지연습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국·소·단별 준비사항을 보고했다.

    을지연습은 국가비상사태 발생 시 국가와 국민이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정부 차원에서 비상 대비계획을 검토·보완하고 전시 임무 수행 절차에 숙달하기 위한 전쟁 대비 정부 연습이다. 

    올해 을지연습은 비상사태 시 통합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비상 대비계획의 실효성을 검증하는 데 중점을 두고 형식적인 연습에서 벗어나 변화하는 안보 위협을 반영해 21일부터 24일까지 실시된다.

    조현일 시장은 보고회에서 “시민이 을지연습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비상시 행동 절차에 숙달해 내실 있는 훈련이 진행될 수 있도록 전 부서에서는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하고 적극 참여하는 연습이 되도록 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