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4일~9월 8일,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토요일·공휴일 제외
  • ▲ 대구시교육청 전경.ⓒ대구시교육청
    ▲ 대구시교육청 전경.ⓒ대구시교육청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오는 11월 16일 실시되는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접수를 8월 24일부터 9월 8일까지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재학생 및 졸업생은 재학(출신) 고등학교에서, 검정고시 합격자와 기타 학력 인정자, 타 시·도 출신자 중 대구광역시 거주자, 시험편의제공대상자 등은 대구시교육청에서 본인이 직접 접수하면 된다. 

    접수 시 신분증, 여권용 규격(가로3.5cm×세로4.5cm) 사진 2장, 소정의 응시수수료를 준비해야 하며, 대구시교육청에 접수하는 수험생과 대리접수자 등은 필요한 추가서류를 확인해 준비하여야 한다.

    원서 접수와 관련된 세부사항 및 각종 서식은 대구시교육청 누리집-알림마당-공지사항에 게시돼 있는 안내문을 참고하면 된다.

    응시수수료는 선택한 영역 수에 따라 4개 영역 이하는 3만 7000원, 5개 영역은 4만 2000원, 6개 영역은 4만 7000원을 응시원서 접수처에 직접 납부하면 된다.

    시험영역은 국어, 수학, 영어, 한국사, 탐구(사회·과학·직업), 제2외국어/한문 영역으로 구분된다. 한국사 영역은 필수로 지정돼 반드시 응시해야 하며 미 응시한 경우 수능 성적 전체가 무효 처리돼 성적통지표가 제공되지 않는다. 나머지 영역은 수험생 자신의 선택에 따라 전부 또는 일부 영역에 응시할 수 있다.

    강은희 교육감은 “우리 수험생들이 이번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자신의 실력을 맘껏 발휘해 저마다 원하는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