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공감하는 시민밀착형 세정서비스 제공
  • ▲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취득세 및 부동산 셀프등기 안내(경산에서 행복을 꽃피우다) 책자를 제작해 배부한다고 24일 밝혔다.ⓒ경산시
    ▲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취득세 및 부동산 셀프등기 안내(경산에서 행복을 꽃피우다) 책자를 제작해 배부한다고 24일 밝혔다.ⓒ경산시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취득세 및 부동산 셀프등기 안내를 위한 '경산에서 행복을 꽃피우다' 책자를 제작해 배부한다고 밝혔다.

    시는 취득세 관련 문의가 급증하고 있고, 수수료 등 부대비용에 부담을 느낀 시민들이 직접 등기하려는 사례가 늘고 있지만,  신청 절차와 구비서류가 복잡해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아 관련 정보를 한데 모아 시민들의 시간적·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해 이번 책자를 제작했다. 

    책자에는 취득세율, 신고 시 구비서류 등 취득세 안내는 물론 셀프등기를 위한 등기신청 구비서류, 신청서 작성 예시부터 국민주택채권, 수입인지 매입까지 관련 내용이 알기 쉽게 한 권에 수록돼 있다.

    시청 세무과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민원실에 비치할 예정이며, 현장 중심 세정서비스 제공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찾아가는 취득세 상담창구’와 연계하여 9월 서희스타힐스, 12월 중산자이1·2단지에서 취득세 상담과 함께 셀프등기를 위한 책자를 배부할 계획이다.

    전미경 세무과장은 “이번 안내 책자 제작과 같이 시민들의 다양한 지방세 고민을 함께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소통·공감하는 시민밀착형 세무 행정을 적극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