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이론 및 실기에 대한 자격증 수업
  • ▲ 청도군가족센터(센터장 송근진)는 지난 26일 다문화가족 자녀 대상 보드게임 ‘또래코치 자격 과정’ 수료식을 진행했다.ⓒ청도군
    ▲ 청도군가족센터(센터장 송근진)는 지난 26일 다문화가족 자녀 대상 보드게임 ‘또래코치 자격 과정’ 수료식을 진행했다.ⓒ청도군
    청도군가족센터(센터장 송근진)는 지난 26일 다문화가족 자녀 대상 보드게임 ‘또래코치 자격 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보드게임 ‘또래코치 자격 과정’은 다문화 가족 자녀의 건강한 또래 관계 형성 및 자신감 획득과 진로 탐색의 기회에 도움을 주기 위해 2022년부터 2년째 진행 중인 프로그램이다.

    지난 7일부터 2일간 진행된 보드게임 ‘또래코치 자격 과정’ 프로그램을 통해 보드게임 이론 및 실기에 대한 자격증 수업과 보드게임 코칭을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자격증을 수료한 다문화가족 자녀들은 지역 내 다양한 기관에서 활동하며 자신의 역량을 강화하고 재능기부 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자격증을 받으니 전문가가 된 것 같고 빨리 활동하고 싶은 생각이 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송근진 센터장은 “이번 수료과정으로 또래 관계에서의 규칙과 규율, 소통을 배우고 건강한 또래 관계 및 사회성 형성을 통하여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