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 회장단 시설 견학 및 쿠킹클래스 특강
  • ▲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지난 2일 청소년 학습지도관에서 관내 각급학교 학부모 회장단을 대상으로 시설 견학과 ‘샌드위치 만들기’ 쿠킹클래스 특강을 진행했다.ⓒ예천군
    ▲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지난 2일 청소년 학습지도관에서 관내 각급학교 학부모 회장단을 대상으로 시설 견학과 ‘샌드위치 만들기’ 쿠킹클래스 특강을 진행했다.ⓒ예천군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지난 2일  관내 각급학교 학부모 회장단을 대상으로 시설 견학과 ‘샌드위치 만들기’ 쿠킹클래스 특강을 가졌다.

    청소년 학습지도관에서 열린 이번 특강은 지난 7월 말 개관한 청소년 학습지도관 시설을 안내하고 이용하도록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강에 참여한 학부모는 “이번 특강에서 자녀들을 위해 건강한 간식을 만드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 유익했고, 청소년들을 위해 마련된 공간이 학생들로 북적거릴 수 있도록 주변 학부모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해야겠다”고 말했다.

    청소년 학습지도관은 동아리 활동 등 청소년 자치활동과 다양한 청소년 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메이커 놀이터를 비롯한 소강의실, 대강의실, 쿠킹실, 댄스실을 마련했다.

    8월 초 신청을 받아 매주 토요일 진행하고 있는 ‘학부모와 함께하는 원데이 클래스’도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박태환 행정지원실장은 “이번 특강을 계기로 청소년 학습지도관 이용이 활성화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청소년과 학부모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청소년 학습지도관은 관내 청소년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고, 화~금요일 오전 11시부터 저녁 8시까지,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기타 이용 문의 및 신규 동아리 등록은 청소년 학습지도관 사무실 방문 또는 전화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