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맞아 포항지역 지역아동센터시설을 찾아 위문품 전달
  • ▲ 김진엽 도의원 나눔과 기부문화를 확산하고, 소외계층에 대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18일 포항 오천읍 ‘포항 다솜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했다.ⓒ경북도의회
    ▲ 김진엽 도의원 나눔과 기부문화를 확산하고, 소외계층에 대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18일 포항 오천읍 ‘포항 다솜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했다.ⓒ경북도의회
    경북도의회 김진엽 도의원은 추석명절을 맞아 이웃사랑을 실천하고자 사회복지시설 ‘포항다솜지역아동센터’를 방문했다.

    김 의원 나눔과 기부문화를 확산하고, 소외계층에 대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18일 포항 오천읍 ‘포항 다솜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했다.

    포항 오천읍에 위치한 ‘포항 다솜지역아동센터’는 소외된 아이들에게 보호교육을 제공하는 사회복지시설로서 아이들이 정서적 안정감을 느끼고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여, 밝고 건전하게 성장 할 수 있도록 도와 주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위문은 인근 전통시장에서 구입한 생필품을 전달하고, 원장과 원생을 만나 담소하고 격려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김진엽 도의원은 매년 설명절, 추석명절 마다 아동·노인·장애인 등이 거주하는 소규모 시설에 대해 위문활동을 꾸준히 실시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방문을 통한 위문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김 의원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아이들을 부모와 같은 마음으로 돌봐주는 원장과 종사자들께 감사드린다. 나눔의 마음이 우리 사회에 확산돼 보다 따뜻한 사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