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의견 수렴, 2023년 행정사무감사에 활용9월 25일~10월 24일 대구시의회 홈페이지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접수
  • ▲ 대구시의회는  행정사무감사 시민제보상황실을 운영하고 각종 시민제보 사항을 접수한다.ⓒ대구시의회
    ▲ 대구시의회는 행정사무감사 시민제보상황실을 운영하고 각종 시민제보 사항을 접수한다.ⓒ대구시의회
    대구시의회(의장 이만규)는 11월 7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는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를 효율적이고 내실 있게 추진하기 위해 행정사무감사 시민제보상황실을 운영하고 각종 시민제보 사항을 접수한다. 

    대구시의회는 9월 25일부터 10월 24일까지 30일간 시정 및 교육행정의 위법·부당한 사항 및 시책개선, 예산 낭비 사례, 기타 시민 생활 불편 사항 등 대구시정 전반에 대한 시민들의 제보를 접수받아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시 참고자료로 활용하고, 제보내용에 대한 처리결과를 감사 종료 후 제보자에게 통지할 예정이다.

    접수된 제보사항 중 시정의 불합리한 사항 개선, 시민의 불편 사항 우선 해소 등에 기여한 제보자를 선정해 표창한다는 계획이다. 

    시의회는 하지만 개인의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재판 또는 수사 중인 사건의 소추에 관여할 목적인 사항, 의장 및 의원을 모독하는 사항, 다른 기관에서 감사하였거나 감사 중인 사항, 익명으로 제보하는 경우 등은 제보대상에서 제외된다.

    시민제보는 대구시의회 홈페이지 및 우편, 팩스, 방문 접수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제보자의 인적 사항은 비공개로 처리될 예정이나 행정사무감사 과정에서 제보내용은 공개될 수 있다.
     
    이만규 의장은 “시민제보로 접수된 의견을 경청하여 시정에 대한 견제와 감시역할 및 시민행복을 위해 협력하고 상생하는 시의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시정전반에 대한 내실있는 행정사무감사가 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