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
  • ▲ 대구 동구청(구청장 윤석준)은 지난 21일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2023년 상반기 적극행정 성과점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동구청
    ▲ 대구 동구청(구청장 윤석준)은 지난 21일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2023년 상반기 적극행정 성과점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동구청
    대구 동구청(구청장 윤석준)은 지난 21일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2023년 상반기 적극행정 성과점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대구 동구는 전 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가운데 특히 오수관로 사업을 추진하면서 관계기관에 노선변경을 제안해 예산 약 35억 원 절감 및 공사기간 단축으로 인한 민원 감소를 기대할 수 있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점검은 전국 243개(광역 17개, 기초 226개)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적극행정위원회 운영 △사전컨설팅 처리 △우수공무원 선발 △인센티브 부여 △홍보 △우수사례 총 6개의 지표에 대해 1차 정량평가, 2차 정성평가를 진행했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이번 수상은 복합적 행정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서노력한 동구의 결실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