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육, 더 넓은 세상을 향하여!’ 주제로 열려
  • ▲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10월 10일부터 20일까지 대구학생문화센터와 대구광역시교육연수원에서 ‘제22회 대구학생동아리한마당’을 개최한다.ⓒ대구시교육청
    ▲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10월 10일부터 20일까지 대구학생문화센터와 대구광역시교육연수원에서 ‘제22회 대구학생동아리한마당’을 개최한다.ⓒ대구시교육청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10일부터 20일까지 대구학생문화센터와 대구광역시교육연수원에서 ‘제22회 대구학생동아리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한마당은 군위가 대구로 통합되고 개최되는 첫 번째 행사로 ‘대구교육, 더 넓은 세상을 향하여!’라는 주제로 대구 지역 초·중·고 500여 개 동아리, 2만여 명의 학생들이 대구학생문화센터와 대구광역시교육연수원에서 공연과 전시 등 다양한 재능을 선보인다.

    11일 대구학생문화센터에서 열린 개막식에서는 △군위군의 대구시 편입의 의미를 담은 군위초등학교 오케스트라 △1인 1예술활동의 결과물인 구지중과 청구중의 연합오케스트라 △대구국제합주경연대회 대상을 차지한 동원중 윈드오케스트라 공연이 진행됐다.

    대구학생문화센터 대공연장과 야외공연장에서는 10월 20일까지 교육지원청 주관으로 학생 오케스트라, 국악 오케스트라, 학생 합창단, 난타 등 다양한 공연이 있을 예정이며, e-갤러리에서는 학생 작가 16명이 250여 점의 다양한 작품을 선보이는 학생 작가전이 열린다.

    대구학생문화센터 체육관에서는 11일부터 13일까지 가훈 쓰기, 옛 놀이마당, 옛 생활용품 등을 체험할 수 있는 ▲효행교육 페스티벌, 16일부터 20일까지 학교 동아리에서 다양한 체험·전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제11회 창의체험동아리 축제가 열린다.

    강은희 교육감은 “이 시대의 미래인 우리 아이들이 예술 활동을 통해 올바른 인성을 함양하고 예술적 감수성과 재능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